본문 바로가기

over.the.sea

F1 비자 120일 규정 인터뷰 콜센터 문의~

이미 며칠전에 문의 했는데 이제야 시간이 나서 올린다. 


*미국 F1 학생비자 발행일 관련한 120일 규정에 대하여는 아래 블로그나 

대사관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https://bigpic.tistory.com/129

https://usembassyseoulvisas.wordpress.com/2016/04/29/120-days-rule-students/

이 규정을 보면서 인터뷰를 먼저 할수 있다. 그리고 비자를 다시 보내게 해준다 

라는 말에 주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사관에 전화를 했습니다. (아래 연락처 참조)


United States of America, Department of State


주한 미국 대사관 연락처

비자 신청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십시오. 비자 신청 서비스 콜센터 상담원이 전화나 실시간 온라인 상담을 통해 도와드릴 것입니다


전화: 상담원 문의는 아래 전화를 이용하십시요.

서울 지역: +82 (0)2 6009 9170,

서울외의 한국내 모든 지역: +82 (0)70 4784 4054 또는 +82 1600 8884


---

생각보다 친절했어요~ 


그리고 제가 생각한게 맞더군요. 

'인터뷰는 I-20나오면 바로 신청해도 되고, 

영사가 승인여부를 알려주면, 

120일이 될때 대사관에 여권을 보내면 된다' 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여권을 보내나요? 물어보니... 

'그렇게 조치를 해준다'고 하네요. 아마 뭔가를 주시겠죠. 이건 인터넷에서 후기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제가 해보면 첫 사례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ㅋㅋ 


그리고 인터뷰를 받고 그 사이에 여권이 있다고 해서 ESTA신청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 

저는 사실 그생각으로 미국을 다녀올까 했는데... 이걸 상담원이 캐치해서 친절하게 알려주시대요.

'2중으로 비자 신청한것이라서 의심을 받을수 있다' 


일리가 있는 말이지요~ 

아무튼 혼자 유학수속하고 비자 신청 고군분투기.... 

끝까지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