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the.sea

늦깍이 유학 - 준비 시작~

벌써 마흔하나의 나이다. 올해가 이틀 지나면서 그렇게 되었다. 

유학가기로 20대 부터 썼다 지웠다 한 장고만 열대번은 되는거 같다. 

아무튼 유학을 성공할지 모르겠지만 지금부터 준비하는 과정을 같이 나누려 한다. 

아마도 공부하느라 바쁜 초반 정착까지만 포스팅이 가능할지도... 


현재까지 진행상황.

-2017년에 학교 어드미션 받았다. 

-1학기 온라인으로 등록하고, 장학금 없어서 도저히 연장 불가해서 현재 휴학시켜 놓은 상태다. 


그사이에 애들이 셋이나 딸렸고. 흰머리가 거울에 비친다 ㅋㅋ 


올해 8월 입국을 목표로 준비중. 


p.s

토플준비를 38에 했다. 현재 까지 모든 유학준비는 셀프로 하는중. 

과정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이나 아래 메일로 연락주시면 같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big.picture.prg@gmail.com